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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비지원 게임학원 통해 시작한 게임 개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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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Jud
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-06-26 06:14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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​​​​게임학과 게임 원화디자인 과정 진학 후기​​​​저는 어렸을 때부터, 게임 일러스트에 푹 빠졌어요!​언젠가는 게임 속 마법 같은 세상을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꿈도 꾸었죠.​하지만 고등학교 2학년 때 제 그림 실력으로는, 대학을 진학하기엔 턱도 없었습니다.​그래서 저는 기본기를 다지고, 대학 입시를 위해 학원에 다니기 시작했는데요!​결국 올해 신입생으로 게임 관련 학과 입학에 성공하였습니다!​학원에서 어떤 과정을 배우고 익혔기에, 제가 입시에 성공할 수 있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?​그래서 오늘은 여러분께 게임학과 원화디자인 과정 진학 후기 게임 들려드립니다!​​게임학과 대학교​​​​저는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 제가 진학하고 싶은 학과를 자세히 알아봤어요!​게임학과 대학교는 대표적으로 1) 청강대, 2) 홍익대, 3) 구미대가 있었습니다.​그 외에도 여러 학교가 있었지만 저는 이 셋 중 한 곳에 입학하고 싶었습니다.​왜냐하면, 게임 원화를 그리고 싶은 저에게 알맞은 교육 과정이 존재하는 대학교였거든요.​저는 대학 새내기로 캠퍼스 라이프를 즐기는 제 모습을 상상하며, 입시에 대한 열망을 불태웠습니다.​하지만 캠퍼스 라이프를 즐기기 위해선, 제 그림 실력을 키우는 것이 우선이었죠.​그래서 게임 학원에 등록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.​​학원 선택 기준​​​​저는 제 부족한 그림 기본기를 채우기 위해 학원에 다니기로 했는데요!​게임학과 학원 선택 기준은 1) 진학에 특화된 커리큘럼이 있는지, 2) 졸업생 진학률이 높은지, 3) 현장 경험이 있는 강사가 있는지를 확인했습니다.​특히, 저는 대학 입시를 생각하고 있기에 저에게 알맞은 커리큘럼이 필요했어요.​그래야 제가 원하는 곳에 입학할 확률이 조금이나마 더 올라가니까요!​그렇기에 저는 여러 학원을 돌아다니며, 등원 상담을 받았습니다.​여러 곳에서 상담받은 끝에야, 저는 제가 세운 선택 게임 기준에 부합하는 기관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.​그곳은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이었습니다.​처음 상담을 받았을 때부터, 깔끔하고 쾌적한 시설이 제 눈에 띈 곳이었는데요.​상담 선생님도 친절하셨고, 무엇보다 대학 입시 맞춤형 커리큘럼이 존재한다는 사실이 제가 이 학원을 선택한 이유였습니다.​​진학 커리큘럼​​​​첫 수업 날, 저희 강의실에 배정된 강사님이 앞으로 있을 교육 과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.​처음 상담을 받았을 때보다 더 자세한 커리큘럼에 대해 알 수 있었죠.​게임학과 원화디자인 과정 커리큘럼은 크게 1) 디지털 드로잉 기초와 응용, 게임 2) 디지털 페인팅 및 원화, 3) 입시 포트폴리오 구성 및 완성까지 8개월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.​즉, 그림에 대한 기초와 응용부터 저만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이루어져 있었죠.​게임에 꼭 필요한 원화디자인을 배울 수 있다는 점만으로도 만족이었어요!​그만큼 저는 원화에 대해 잘 몰랐었기 때문이었죠,​저는 학원 수업을 통해 착실히 기초를 쌓아나가기 시작했습니다.​디지털 작품을 모작하고, 어떻게 하면 캐릭터를 잘 표현할 수 있는지 배웠어요.​그러다 보니, 어느새 제 실력은 놀라울 정도로 게임 크게 향상했죠!​​포트폴리오​​​​학원에 다닌 지 6~7개월째, 그림에 대한 실력은 확실히 늘었습니다.​강사님은 이제 준비가 되었다고 하시면서, 저를 다음 단계로 인도했죠.​게임학과 입시 포트폴리오 과정은 1) 목표 대학에 전형을 파악하고, 2) 어떻게 구성할지 시나리오를 기획하는 단계였습니다.​저는 학원에 도움을 받아 제 포트폴리오에 들어갈 캐릭터와 배경 원화를 스케치했죠,​또한, 강사님과 스케쥴을 수시로 체크하며 제 작업을 완료해나갔어요!​그렇게 2달 정도의 기간 끝, 저는 저만의 입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냈습니다!​이제 남은 것은 입시 지원밖에 없었죠.​최종적으로, 저는 게임 제가 원하는 대학 1차 원서 접수를 붙었고, 남은 것은 면접이었어요.​​면접 후기​​​저는 스피치 연습과 전문 입시 선생님의 지도 아래 모의면접을 수차례 진행했어요.​게임학과 면접은 포트폴리오 작품의 완성도보다, 어떻게 만들었는지 과정 설명이 더욱 중요했습니다.​포트폴리오는 오직 결과만을 보여주었지, 이게 정녕 본인의 실력인지 드러나있지 않으니까요.​저는 그런 부분들을 설명하기 위해, 면접 연습 대부분의 시간을 할애했습니다.​그리고 대망의 입시 심사일, 면접관분들께서 본인의 포트폴리오 작품을 설명해보라는 질문을 받았죠.​저는 지금까지 연습한대로, 막힘없이 제 작품을 게임 설명했어요!​굳어있던 면접관분들 표정이 점차 밝아지는 것을 확인하자, 저는 합격을 직감했습니다!​​진학 소감​​​​저는 제가 원하는 대학교 진학에 성공했어요!​게임학과 원화디자인 과정 중에서 알아주는 곳이었죠!​물론, 저 혼자만의 힘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.​학원의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죠.​지금도 감사함을 가지고, 저를 가르쳐주신 학원 강사님과 연락을 주고받고 있답니다.​이렇게 오늘은 여러분께 게임학과 원화디자인 과정 진학 후기 들려드렸는데요!​혹시 여러분들도 교육기관 도움을 받으실 생각하신다면,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을 강력 권유 드립니다!!​​게임학원, 국비지원교육, 그래픽/원화, 프로그래밍, 개발/기획, 이모티콘​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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